12월 23일 The heart of Jesus

Jesus is the vulnerable child, the humble preacher, the despised, rejected, and crucified Christ. But Jesus also is “the image of the unseen God, the first-born of all creation, … [who] exists before all things and in him all things hold together” (Colossians 1:15,17). Jesus is the King, ridiculed on the cross and reigning from his throne in the heavenly Jerusalem. He is the Lord riding into the city on a donkey, and the Alpha and Omega, the Beginning and the End. He is cursed by the world but blessed by God.

Let’s always look at Jesus, because in his crucified and glorified heart we will see ourselves called to share in his suffering as well as in his glory.

예수님은 연약한 아이 이시고, 겸손한 설교자이고, 괄시받으신 분이고, 버림받은 분이고,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이십니다. 하지만 동시에 예수님은 “ 보이지 않는 하느님의 형상이시고, 만물에 앞서 태어나신 분이시고, 만물보다 앞서 계시고, 만물을 존속하게 하시는 분”(골로사이 1:15,17) 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 상에서 조롱을 당하신 왕이시고 동시에 하늘의 예루살렘에 있는 권자에서 통치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는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에 들어가신 주님이시고, 알파와 오메가 즉 시작과 끝이십니다. 그는 세상이 저주를 했지만 하느님께 축복을 받으셨습니다.
예수님을 항상 바라봅시다. 왜냐하면 그의 십자가에 달리시고 영광받으신 마음 안에서 그의 고통과 영광을 함께 나누어 가지도록 부름 받은 우리를 볼수 있을 것입니다.

———–

요즘 영국 성공회 신부님께서 쓰신 책을 읽고 있습니다.
번역본으로써 간단하게 ebook 형식으로 구입해서 ipad/iphone 으로 읽고 있습니다. 역시 한글로 된 책이라서 그런지 빠르게 읽을수가 있네요.
책은 ‘용서’에 관한 내용입니다. 중간중간에 감동의 물결이 몰려 올때도 있고, 같이 가슴 아픈 장면도 있고, 화면을 끄고(책이라면 책장을 덮고.. 라 했을 텐데) 물끄러미 창밖을 쳐다보기도 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 저자를 만나본적도 없고, 당연히 목소리도 모릅니다. 그리고 분명히 한글은 모르시는 분일거라 추측합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그 신분님께서 옆에서 이야기를 해주고 계신듯한 느낌을 종종 받습니다. 물론 한글로 말이지요.

그리고, 곧 그 목소리와 억양과 말투는 다름아닌 우리 주신부님의 그것과 같다라는 것을 발견합니다.

제가 직접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고 했던 성공회 신부님은 주신부님이 유일합니다. 그래서인지 세상의 모든 성공회 신부님의 말투와 목소리는 모두 주신부님과 같을것 같다 느끼는지 모르겠습니다.
그것은 알에서 깨어난 새가 처음 본것을 어미로 알고 따른다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까요?
그래서 저 멀리 영국에 살고 계시는 신부님의 글을 읽으면서 그 분도 주신부님처럼 말 할것이라 생각하나 봅니다.

고통도 당하시고 영광도 받으시고, 어린아기 이시고 설교자시고, 아버지시고 치유자이시고, 친구이시고 어부이시고, 숯불에 생선도 구우시는 요리사이시고 판결도 내리시는 법조인이시기도 하신 주님.
내주위 어느곳에나 계신 주님.
내게 찾아온 환자도 주님이시고, 옆에 앉은 직장 동료도 주님이시고, 지하철에서 만난 사람도 주님이시고..

그런데 왜이리도 주님께 모질게 대할때가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왜 이리도 주님을 피하고 다닐때가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왜 이리도 주님을 욕하고 다닐때가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0 Comments

Add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d bloggers like this: